프로그램
왕실의 화려한 일상,
비밀이 숨겨진 궁전
베르사유 궁전의 내부는 프랑스 왕실의 웅장함과 섬세함이 그대로 녹아 있는 공간이에요. 이곳의 하이라이트인 '거울의 방'은 특유의 화려함과 규모를 자랑하며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는 필수 코스랍니다. 이외에도 왕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왕의 아파트, 왕비의 아파트 등은 당시 궁전 생활의 생생한 흔적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왕실 가족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프랑스 역사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엿듣는 기회예요. 궁전 내부의 화려한 예술적 요소와 그 이면에 숨겨진 역사적 이야기까지, 살아 숨쉬는 과거인 베르사유를 마음껏 느껴 보세요.
예술과 자연의 걸작, 베르사유 정원
베르사유 정원은 그 자체로도 하나의 예술이라 불릴 만큼 놀라운 규모와 아름다움을 자랑해요. 광활한 면적의 정원은 17세기 프랑스 정원의 대표적인 예로, 정교한 대칭 구조와 조경이 단연코 돋보이는 곳이에요. 정원을 걸으며 다양한 신화적 상징을 담고 있는 조각상들과 분수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오랑주리 정원은 열대 과일나무와 화려한 꽃들로 장식되어 있으며 계절마다 새로운 풍경을 선사해요. 정원 곳곳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와 그림 같은 산책로가 펼쳐져 있어, 여유를 만끽하며 여행을 즐기기에 딱이랍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특별한 공간
베르사유 궁전의 가장 독특한 공간인 왕비의 촌락으로 이동해요. 이곳은 마리 앙투아네트가 화려한 궁전 생활에서 벗어나 소박한 시골 생활을 체험하기 위해 조성한 장소예요. 당시 유럽 귀족들 사이에서 시골 체험이 유행하던 시기에 만들어진 이곳은 마치 동화 속 마을처럼 아기자기한 풍경과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해요. 작은 농가, 연못, 풍차 등이 있는 왕비의 촌락에서 당시의 마리 앙투아네트의 모습을 떠올리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경험해 보세요. 왕비의 삶을 색다르게 이해하며, 궁전의 화려함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